본문 바로가기

What's new 오늘은 솔고바이오메디칼의 어떤 소식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까요?

솔고바이오, 미세침습 및 내시경 전용 리트렉터 美 특허 출원 완료

관리자 | 2019.07.16 | 조회 352

솔고바이오, 미세침습 및 내시경 전용 리트렉터 美 특허 출원 완료

- 미세침습술 전용 일회용 ‘리트렉터’ 개발 … 작은 절개부위 시야 확보 가능한 특수 디자인
- 미국 및 전세계 의료 시장, 미세침습 및 내시경 수술 보편화 … 일회용 제품 선호 추세
- 척추 및 디스크 수술 이외에 모든 미세침습 및 내시경 외과 수술에 적합, 매출 효과 기대


솔고바이오메디칼이 미세침습 및 내시경 수술용 의료기구인 일회용 리트렉터를 개발해 미국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.

메디컬 헬스케어 전문기업 솔고바이오메디칼(대표이사 김일)은 미세침습 및 내시경 수술 전용 일회용 리트렉터(Retrector)를 개발하고 미국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. 이 제품은 미세침습 및 내시경 수술이 보편화되고 일회용 제품을 선호하는 미국 시장을 겨냥해 개발된 제품으로 국내가 아닌 미국에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.

솔고바이오의 리트렉터는 미세침습 및 내시경 수술시 최소한으로 절개된 수술부위를 안전하게 넓혀주는 제품으로 의료진들이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됐다. 기존 제품들과 달리 의료용 생체적합성 플라스틱 재질로 개발된 일회용 제품이다.

회사 관계자는 “현재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의료시장이 미세침습 및 내시경 수술로 전환되고 있는 점, 수술의 안전성을 위해 재소독 제품보다 일회용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출시가 되면 시장 선점 효과가 있을 것”이라며 “미세침습 척추 임플란트, 인공 디스크 시술 및 디스크 제거술 등은 물론 모든 외과 내시경 수술에 사용 가능하고 일회용으로 개발돼 매출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”고 설명했다.

솔고바이오 김일 대표는 “국내 최초의 수술기구를 개발하며 지난 45년간 국내 의료기구 시장을 선도해왔다”며 “자사는 선구자적 도전 정신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미세침습 및 내시경 수술에 적합한 의료기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 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240개(1/48페이지)